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발급받기
지금은 전자민원 서비스가 활성화가 되어있는데요. 그렇기에 본인 확인 수다과 같이서 프린터만 있으시다면 그냥 집에서도 바로 발급이 가능하기도 해요.
가까이에 있는 동사무소를 방문하거나, 무인민원 발급기도로 가능그렇지만 무엇보다 집에서 발급받게되거나 열람하는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자 그럼 바로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을 해보시는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서비스는 민원24라는 홈페이지에서 처리하실수가 있답니다. 상단에보이는것과같이 서치를 하시고나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보시면 되요.
접속을 해본 후에 '민원24'라고 입력을 해주십시오. 또한 정부24를 클릭을 하지 말고, 밑에에 나오게 되는 민원24를 눌러보셔야 바로 민원검색 홈페이지로 이동이 되어 지셔요.
이런식으로 이동을하게 됬을거에요. 이곳에서 '등본'이라고 입력을 하고 나서 민원검색을 해보면 돼요. 그러면 관련 민원들이 전부 나오도록 되어질겁니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바로 나오게 되어 지실겁니다. 이 화면에서 주민등록표등본교부를 눌러주신다면 바로 접수를 하실수가 있도록 될껍니다.
이런 식으로 나오게 되어지는데 실제 동사무소를 방문하시고나서 발급을 받아 보게 되어지면 1통당 400원의 사용요금이 발생하게 되어지죠. 그렇지만 인터넷으로 발급 받아 보게 되어지면 꽁짜로 가능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시고 나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치게 되어지면 곧 이렇게 접수를 하고있는 화면이 나와집니다. 작성하고 신청해보신 후에 바로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열람 및 출력이 가능 해지게 될듯한데요. 필요하시던 분들 집에서 편리하게 받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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